티스토리 뷰

주방가전 중의 하나인 식기세척기의 내부 녹 발생에 대한 문제에 대해 고객 지원 센터 이메일 문의, 그리고 출장서비스 접수하여 하자 무상교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고객지원-이메일-문의하기

 

※ 식기세척기의 하자

 

1. 해결방법

우선 서비스 센터에 바로 출장서비스 예약을 하십시오.

 

LG전자-출장서비스-예약-바로가기

 

 

현재는 각 제조회사 서비스센터에 증상을 접수한 후 교체를 받는 것 밖에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제조사마다 제작되는 부품의 재료들이 상이하기 때문에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만 제품의 하자라고 판단하는 제조사들은 무상교체를 해 줄 것이며, 사용자의 귀책으로 판단된다면 유상교체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우선 제조회사 고객센터에 사진과 함께 증상을 이메일로 문의하신 후에 출장서비스 AS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평일 기준으로 1일 정도면 답변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장서비스 시에 제품 하자에 대해 어필하시는 것이 무상교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메일 문의를 주말에 하고 월요일 오전에 출장서비스 기사님이 오셔서 메일로 답은 못 들었습니다.

 

하지만 출장서비스 기사님에게 물을 사용하는 주방가전의 내부에 철도 아닌 스테인리스에서 녹이 발생하는 것은 스테인리스의 저품질 제품이고, 하부선반의 코팅 벗겨짐도 고열을 사용하는 제품이 가지고 있어야할 내구성을 고려하지 못한 제품 생산의 문제라고 어필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무상교체 받는 것으로 결론을 냈었습니다.

 

문 힌지부분은 다른 제품에서도 문제가 발생했는지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가 즉시 된다고 했지만, 선반은 공장에 제품 생산의뢰를 해야 되므로 빨라도 2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2. 제품

  • LG DIOS 오브젯컬렉션 식기세척기 빌트인

 

3. 하자 부분

  • 식기세척기 내부 문 하부 힌지 부분
  • 식기세척기 내 바구니 코팅 부분 훼손 및 녹

 

식기세척기-녹발생-하자사진
식기세척기 녹발생

 

 

4. 사용기간

  • 2020년 10월 ~ 2023년 03월 약 28개월간
  • 1주일에 1~2회 정도 사용 중
  • 총 추정 사용 횟수 1.5회 × 4주 × 28개월 ≒ 168 회 정도

 

5. 원인

현재 AS 신청을 해놓은 상태지만 물을 사용하는 제품인데 녹이 발생한다는 것은 제품의 품질이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테인리스 부분에 발생하는 녹은 저질의 제품으로 생산되었다고 밖에 볼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LG 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받고 있는 중인데 방문매니저님들이 직접 와서 내부 청소, 필터 교체 등의 서비스를 받고 있는데도 이러니 서비스 철회를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녹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곳은 없지만 식기세척기에 넣는 소금을 의심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세척기내에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수돗물에 포함되어 있는 석회등의 미네랄 성분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인데 이것이 식기세척기 녹 발생의 원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각 제조사들이 소금 사용을 하라고 알려주는 부분이 식기세척기의 부식을 촉진시키는 결과를 낳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이것은 명백한 제조사의 문제라고 봅니다.

 

그리고 서비스 기사님에게 소금 때문에 그렇지 않냐고 물어보니 '아니다'라고 답을 하시니 더더욱 제품의 저품질 재료 또는 생산 공정의 방식이 문제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6. 동일 증상의 제품

인터넷 조회를 해보면 삼성, LG, SK매직 등 식기세척기 사용자들이 사용 중에 녹이 발생 현상에 대해 불만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문 하부의 힌지 부분의 녹, 식기바구니의 녹, 식기세척기 외부 녹 등 식기세척기에 해당되는 부품의 녹뿐만 아니라, 세척을 하려고 들어간 칼 등에도 녹이 발생했다는 말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식기세척기의 누수 문제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우리가 실생활에 편리함을 위해 설치한 제품이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무상 AS기간을 확인 한번 해보시고 무상서비스 기간도래 전에 서비스를 받는 것이 나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728x90